티스토리 뷰

궁금증

돈벌레 나오는 이유 해충이 아니에요

렛츠스토리 2018. 12. 31. 01:44
반응형

돈벌레 나오는 이유





돈벌레는 해충이 아닙니다







집에서 흔히 볼 수있는 벌레들은 바퀴벌레, 개미, 모기, 돈벌레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징그럽게 생긴것이 돈벌레가 아닌가 생각이듭니다. 다리도 많고 색도 얼룩덜룩한게 글을 작성하면서도 굉장히 징그럽다는 생각이 들고있습니다.






저는 어린시절 돈벌레가 집에 있는거는 집에 돈이 들어오게 해준다는 말이 있고 그래서 돈벌레는 잡으면 안된다는 이야기를 듣곤 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이 이야기만으로는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벌레인것 같은데요 과연 출몰의 이유와 해충이 아닌 이유를 알아봅니다.








이 돈벌레의 표준어는 그리마입니다. 절지동물에 속하고 절지동물이란 곤충, 거미, 갑각류등이 속합니다. 지네처럼 다리도 많고 턱도 갖고있지만 사람을 무는일은 없습니다. 이 그리마, 돈벌레가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이유는 이들이 주로 먹는것이 모기, 바퀴벌레, 파리등과 같은 우리가 해충이라고 부르는 곤충들입니다. 또한 이런 해충들의 허물이나 알까지 다 먹어 치운다고하니 우리에게 도움을 주면 줬지 해를 주는 곤충은 아니였습니다.





돈벌레가 나오는 이유는 돈벌레가 좋아하는 환경이 습한곳이기때문입니다. 또한 장마철의 경우 발견하게되는 빈도가 높아지게됩니다. 그리고 실외가 추워지면 따뜻하고 습한 집안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것입니다. 해충은 아니지만 보이는게 싫으신분들은 실내 환기나 습도관리에 유의 하시면되겠습니다.








집에서 돈벌레가 나왔다고 죽이지 말고 휴지나 다른 도구 등을 이용하여 밖으로 내보내주는게 조금더 나을것 같습니다.





이상 돈벌레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합니다.

반응형
댓글